step1.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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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1 : 높이조정
import CoDrone
import keyboard
from CoDrone.system import Direction
from CoDrone.system import Mode
errorRange = 50 # 오차범위
moveRange = 150 # 움직였다고 판단할 거리
heightRange = 70 # 움직였다고 판단할 거리 height
# 키보드로 콘솔창에 'q'를 누르면 드론이 착륙하게 만드는 코드
def stop(_master, _slave):
if keyboard.is_pressed('q'): # 키보드에서 'q'가 입력되면 while문 탈출
print('[Keyboard input occur: Quit!]')
# 착륙시작시 LED 효과
_master.arm_default_pattern(0, 125, 155, Mode.DOUBLE_BLINK, 10)
_slave.arm_default_pattern(0, 125, 155, Mode.DOUBLE_BLINK, 10)
return True
elif not _slave.isConnected(): # slave 연결이 끊기면 프로그램 종료
print('[Slave Disconnected]')
return True
def setHeight(_master, _mHeight, _slave):
print('목표높이 : ', _mHeight)
while True:
_master.hover()
print('hover')
_sHeight = _slave.get_height()
print('현재높이 : ', _sHeight)
if stop(_master, _slave):
return
if _mHeight - errorRange <=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print('[hit]')
return
elif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_slave.go(Direction.UP, 0, 100)
print('[up]')
elif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_slave.go(Direction.DOWN, 0, 100)
print('[down]')
def main():
master = CoDrone.CoDrone()
master.connect("None", "COM7", False)
slave = CoDrone.CoDrone()
slave.connect("None", "COM5", False)
bHeight = master.get_height() # 고도
if bHeight > 20: # 마스터의 높이가 20이상이면 slave 날기 시작
slave.takeoff()
while True:
master.arm_off()
slave.arm_off()
# master
mPosition = master.get_opt_flow_position() # 상대좌표 (시작 0,0)
mHeight = master.get_height() # 고도
# slave
sPosition = slave.get_opt_flow_position()
sHeight = slave.get_height()
print("master [x={} y={} z={}] slave [x={} y={} z={}]"
.format(mPosition.X, mPosition.Y, mHeight, sPosition.X, sPosition.Y, sHeight)) # 좌표출력/단위(mm)
if stop(master, slave):
print('드론을 착륙시킵니다.')
break
# master의 전 높이 대비 +- moveRange 만큼의 차이가 있으면 slave가 움직이도록
if abs(mHeight - bHeight) > heightRange:
print('[height change!]')
# LED 효과
master.arm_strobe()
slave.arm_strobe()
setHeight(master, mHeight, slave)
master.arm_off()
slave.arm_off()
print('Land')
slave.land() # 착륙
# 연결해제 -> 여기까지 성공했다면 배터리 안 빼도 다시 연결 됩니다.
slave.disconnect()
master.disconnect()
if __name__ == '__main__':
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