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ing.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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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Hunting : MonoBehaviour
{
RaycastHit hit;
public Camera cam;
public Text text;
bool staringGhost = false;
public static bool isCaptured = false;
GameObject ghost;
bool isGhostInfoSaved = false;
void Start()
{
}
// 레이캐스트로 오브젝트를 감지한다. (콜라이더 조절 필요)
// 감지가 가능해지면 버튼을 클릭하여 레이캐스트 감지를 통해 태그 확인 후 오브젝트의 정보를 얻는다.
// 오브젝트의 모든 정보를 얻었다면 소멸시키고, 퇴치 유령 목록에 추가한다.
void Update()
{
hitObject();
if (staringGhost)
{
if (isCaptured)
{
//고스트라는 객체를 새로 만들어서, 해당 정보를 스테이지에서 저장하고 있는다.
//스테이지에서 저장된 게임 오브젝트를 Ghost라고 하자.
ghost.SetActive(false);
isCaptured = false;
}
}
}
void hitObject() {
Vector3 screenCenter = Camera.current.ViewportToScreenPoint(new Vector3(0.5f, 0.5f));
Ray ray = cam.ScreenPointToRay(screenCenter);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
// text.text = hit.collider.gameObject.name;
if (hit.collider.gameObject.tag == "Ghost") {
text.text = "유령";
staringGhost = true;
if (!isGhostInfoSaved) {
ghost = hit.collider.gameObject;
isGhostInfoSaved = true;
}
}
}
else {
text.text = "아무것도없다";
staringGhost = fals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