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navigation
Toggle navigation
This project
Loading...
Sign in
강동현
/
nodejs-game
Go to a project
Toggle navigation
Toggle navigation pinning
Projects
Groups
Snippets
Help
Project
Activity
Repository
Pipelines
Graphs
Issues
0
Merge Requests
0
Wiki
Snippets
Network
Create a new issue
Builds
Commits
Issue Boards
Authored by
강동현
2021-06-01 13:32:19 +0900
Browse Files
Options
Browse Files
Download
Email Patches
Plain Diff
Commit
c75abe64a5de54cf0a52e1c2268b8e1911ae89a0
c75abe64
1 parent
a0d48510
이전 메세지 타입 파일 제거
Hide whitespace changes
Inline
Side-by-side
Showing
1 changed file
with
0 additions
and
236 deletions
server/message/types.ts
server/message/types.ts
deleted
100644 → 0
View file @
a0d4851
import
{
RoomDescription
}
from
"../room/types"
;
import
{
UserData
}
from
"../user/types"
;
export
interface
Message
{
readonly
type
:
string
;
}
/**
* 클라 -> 서버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요청할 때 사용하는 메세지입니다. 요청 결과는 MessageResponse<undefined>입니다.
* 클라 -> 서버 -> T : 위와 동일하지만 요청 결과가 MessageResponse<T>입니다.
* 서버 -> 클라 :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전송되는 메세지입니다.
* 클라 <-> 서버 : 양방향으로 사용되는 메세지입니다.
*/
/**
* 서버에 Event를 보냈을 때 요청에 대한 결과를 전송받습니다.
* @param ok 요청의 성공 여부입니다.
* @param reason 요청 실패 사유입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포함됩니다.
* @param result 요청에 대한 결과 메세지입니다. 특정한 메세지에 대해 요청이 성공하였을 때만 포함됩니다.
*/
export
interface
MessageResponse
<
T
>
{
ok
:
boolean
;
reason
?:
string
;
result
?:
T
;
}
/**
* 클라 -> 서버
* 로그인 정보를 서버에게 전송합니다.
*/
export
class
Login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LOGIN
;
constructor
(
public
username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RoomDescription[]
* 방 목록을 요청합니다.
*/
export
class
RoomListRequest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OM_LIST_REQUEST
;
constructor
()
{}
}
/**
* 클라 -> 서버 -> RoomInfo
* 방에 접속합니다.
*/
export
class
RoomJoin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OM_JOIN
;
constructor
(
public
uuid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방에서 나갑니다.
*/
export
class
RoomLeave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OM_LEAVE
;
constructor
()
{}
}
/**
* 클라 <- 서버
* 접속한 방에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거나 나갈 때 전송됩니다.
* @param state 유저가 입장하면 added, 퇴장하면 removed 값을 가집니다.
* @param userdata 대상 유저입니다.
*/
export
class
RoomUserUpdate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OM_USER_UPDATE
;
constructor
(
public
state
:
"added"
|
"updated"
|
"removed"
,
public
userdata
:
UserData
)
{}
}
/**
* 클라 <-> 서버
* 접속한 방에서 채팅을 보내거나 받을 때 사용됩니다. 자신이 보낸 채팅은 서버에 의해 수신되지 않습니다.
* @param message 메세지 내용입니다.
* @param sender 채팅을 보낸 유저의 username입니다. 채팅이 클라이언트로 수신 될 경우에만 값을 가집니다.
*/
export
class
RoomChat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OM_CHAT
;
constructor
(
public
message
:
string
,
public
sender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라운드가 시작되었음을 알립니다.
* @param round 현재 라운드 넘버입니다. (1부터 시작)
* @param duration 초 단위의 라운드 시간입니다.
* @param roles 모든 방 접속 인원의 역할입니다.
*/
export
class
RoundStart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START
;
constructor
(
public
round
:
number
,
public
duration
:
number
,
public
roles
:
{
username
:
string
;
role
:
"drawer"
|
"guesser"
|
"winner"
|
"spectator"
;
}[]
)
{}
}
/**
* 클라 <- 서버
* 라운드 시작시에 오직 drawer에게만 전송되는 메세지로, drawer가 선택할 수 있는 단어들입니다.
*/
export
class
RoundWordSet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WORD_SET
;
constructor
(
public
words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drawer가 단어를 선택하면 해당 메세지가 서버로 전송됩니다.
* @param word RoundWordSetMessage에서 수신받은 단어 중 drawer가 선택한 단어입니다.
*/
export
class
RoundChooseWord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CHOOSE_WORD
;
constructor
(
public
word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drawer가 단어를 선택하였음을 알립니다.
* @param length 정답 단어의 길이입니다.
*/
export
class
RoundWordChosen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WORD_CHOSEN
;
constructor
(
public
length
:
number
)
{}
}
/**
* 클라 <- 서버
*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타이머를 동기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라운드가 시작하면 타이머는 초기화되며 기본 상태는 stopped입니다.
* @param state 타이머의 동작, 정지 여부입니다.
* @param time 타이머의 남은 시간입니다. 초 단위로 주어집니다.
*/
export
class
RoundTimer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TIMER
;
constructor
(
public
state
:
"started"
|
"stopped"
,
public
time
:
number
)
{}
}
/**
* 클라 <- 서버
* 라운드가 종료되었음을 알립니다.
* @param answer 이번 라운드의 정답입니다.
*/
export
class
RoundFinish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FINISH
;
constructor
(
public
answer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플레이어의 역할이 바뀌었음을 알립니다.
* @param username 대상 유저의 username입니다.
* @param role 대상 유저의 새로운 역할입니다.
*/
export
class
RoundRole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ROUND_ROLE
;
constructor
(
public
username
:
string
,
public
role
:
"drawer"
|
"guesser"
|
"winner"
|
"spectator"
)
{}
}
/**
* 클라 <- 서버
* 플레이어가 정답을 맞췄음을 알립니다.
* @param answer 이번 라운드의 정답입니다.
*/
export
class
AnswerAccepted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ANSWER_ACCEPTED
;
constructor
(
public
answer
:
string
)
{}
}
/**
* 클라 <- 서버
* 게임이 종료되었음을 알립니다. 다시 준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export
class
GameFinish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GAME_FINISH
;
constructor
()
{}
}
/**
* 클라 <-> 서버
* 브러시 설정을 동기화합니다. drawer는 메세지를 서버에 보내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서버에서 수신받습니다.
* @param size 픽셀 단위의 브러시 지름입니다.
* @param color 6자리 소문자 16진수로 표현된 브러시 색상입니다.
* @param drawing 현재 브러시가 캔버스에 닿은 상태인지를 나타냅니다.
*/
export
class
PaintBrush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PAINT_BRUSH
;
constructor
(
public
size
:
number
,
public
color
:
string
,
public
drawing
:
boolean
)
{}
}
/**
* 클라 <-> 서버
* 브러시 위치를 동기화합니다. drawer는 메세지를 서버에 보내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서버에서 수신받습니다.
* 왼쪽 하단이 원점입니다.
* @param x 픽셀 단위의 가로 위치입니다.
* @param y 픽셀 단위의 세로 위치입니다.
*/
export
class
PaintMoveMessage
implements
Message
{
readonly
type
=
MessageType
.
PAINT_MOVE
;
constructor
(
public
x
:
number
,
public
y
:
number
)
{}
}
export
class
MessageType
{
static
readonly
LOGIN
=
"login"
;
static
readonly
ROOM_LIST_REQUEST
=
"room_list_request"
;
static
readonly
ROOM_JOIN
=
"room_join"
;
static
readonly
ROOM_LEAVE
=
"room_leave"
;
static
readonly
ROOM_USER_UPDATE
=
"room_user_update"
;
static
readonly
ROOM_CHAT
=
"room_chat"
;
static
readonly
ROUND_START
=
"round_start"
;
static
readonly
ROUND_TIMER
=
"round_timer"
;
static
readonly
ROUND_FINISH
=
"round_finish"
;
static
readonly
ROUND_ROLE
=
"round_role"
;
static
readonly
ANSWER_ACCEPTED
=
"answer_accepted"
;
static
readonly
GAME_FINISH
=
"game_finish"
;
static
readonly
ROUND_WORD_SET
=
"round_word_set"
;
static
readonly
ROUND_CHOOSE_WORD
=
"round_choose_word"
;
static
readonly
ROUND_WORD_CHOSEN
=
"round_word_chosen"
;
static
readonly
PAINT_BRUSH
=
"paint_brush"
;
static
readonly
PAINT_MOVE
=
"paint_move"
;
}
Please
register
or
log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