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윤

readme test

Showing 1 changed file with 32 additions and 0 deletions
1 # Kinect와 Unity AR을 활용한 운동 자세 교정 시스템 1 # Kinect와 Unity AR을 활용한 운동 자세 교정 시스템
2 +=============
3 +
4 +## 프로젝트 목표
5 +--------------
6 +* Kinect로부터 Body Tracking된 데이터를 제공받아 Unity AR캐릭터로 출력하는 동시에 Joint 각도를 계산하여 실시간으로 운동자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7 +
8 +## 지도 교수님
9 +--------------
10 +이승규 교수님
11 +
12 +## 팀원
13 +---------------
14 +고다경 2017103948
15 +김다솜 2017103960
16 +이상윤 2014104125
17 +
18 +## 적용 기술 요약
19 +---------------
20 +### 각도에 대한 판별
21 +*운동에 대한 기초조사를 진행한 후, Kinect에서 Tracking을 잘 할 수 있을거이라고 예상되는 운동 3개를 선정.
22 +*운동 자세 판단은 각 운동 별 주요 관절의 각도를 보고 판단함.
23 + *스쿼트 : 스쿼트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데 기준이 된 관절은 오른쪽 무릎, 왼쪽 무릎, 척추관절, 골반, 양 쪽 발 끝
24 + *사이드하이킥 : 사이드하이킥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데 기준이 된 관절은 양쪽 골반, 척추 관절.
25 + *런지: 런지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판단하는 데 기준이 된 관절은 오른쪽 무릎, 왼쪽 무릎, 척추관절.
26 +*각 관절의 각도는 Joint들의 position을 이용하여 Vector3D 구조체를 만든 후, 벡터의 내적을 통해 계산함.
27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판단할 기준이 될 각도를 정하여 Rule-based 방식을 통해 사용자가 운동을 잘 하고 있는지 아닌지 즉각적으로 직관적인 Text를 표시함
28 +
29 +### 클래스 설명
30 +
31 +
32 +### Trainer 동작 설명
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