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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jin_test/step2.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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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 step 2 : 높이 + 위치조정 | ||
2 | +import CoDrone | ||
3 | +import keyboard | ||
4 | +from CoDrone.system import Direction | ||
5 | +from time import sleep | ||
6 | + | ||
7 | + | ||
8 | +errorRange = 50 # 오차범위 | ||
9 | +moveRange = 150 # 움직였다고 판단할 거리 | ||
10 | + | ||
11 | + | ||
12 | +def setHeight(_mHeight, _slave): | ||
13 | + while True: | ||
14 | + _sHeight = _slave.get_height() | ||
15 | + if _mHeight - errorRange <=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 ||
16 | + print('hit') | ||
17 | + return | ||
18 | + elif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 ||
19 | + _slave.go(Direction.UP) | ||
20 | + sleep(0.2) | ||
21 | + print('up') | ||
22 | + elif _sHeight > _mHeight + errorRange: | ||
23 | + _slave.go(Direction.DOWN) | ||
24 | + sleep(0.2) | ||
25 | + print('down') | ||
26 | + | ||
27 | + | ||
28 | +def main(): | ||
29 | + master = CoDrone.CoDrone() | ||
30 | + master.connect("None", "COM5", False) | ||
31 | + slave = CoDrone.CoDrone() | ||
32 | + slave.connect("None", "COM6", False) | ||
33 | + | ||
34 | + bHeight = master.get_height() # 고도 | ||
35 | + if bHeight > 20: # 마스터의 높이가 20이상이면 slave 날기 시작 | ||
36 | + slave.takeoff() | ||
37 | + | ||
38 | + while True: | ||
39 | + # master | ||
40 | + mPosition = master.get_opt_flow_position() # 상대좌표 (시작 0,0) | ||
41 | + mHeight = master.get_height() # 고도 | ||
42 | + # slave | ||
43 | + sPosition = slave.get_opt_flow_position() | ||
44 | + sHeight = slave.get_height() | ||
45 | + print("master [x={} y={} z={}] slave [x={} y={} z={}]" | ||
46 | + .format(mPosition.X, mPosition.Y, mHeight, sPosition.X, sPosition.Y, sHeight)) # 좌표출력/단위(mm) | ||
47 | + | ||
48 | + # 키보드로 콘솔창에 'q'를 누르면 드론이 착륙하게 만드는 코드인데 | ||
49 | + # 한 번 성공하고 그 이후로 안 되네요 | ||
50 | + # $pip3 install keyboard | ||
51 | + # 로 keyboard를 설치한 다음 실행해야 합니다. | ||
52 | + if keyboard.is_pressed('q'): | ||
53 | + print('드론을 착륙시킵니다.') | ||
54 | + slave.land() | ||
55 | + print('land') | ||
56 | + # slave.emergency_stop() | ||
57 | + # print('emergency_stop') | ||
58 | + break | ||
59 | + | ||
60 | + # master의 전 높이 대비 moveRange 만큼의 차이가 있으면 slave가 움직이도록 | ||
61 | + if abs(mHeight-bHeight) > moveRange: | ||
62 | + setHeight(mHeight, slave) | ||
63 | + | ||
64 | + # master의 좌표가 moveRange만큼 차이가 생기면 움직이도록 | ||
65 | + if abs(bX - mPosition.X) > moveRange or abs(bY - mPosition.Y) > moveRange: | ||
66 | + slave.move(mPosition.Y - bY, bX - mPosition.X, 0, 0) # move(roll 좌우, pitch 전후, yaw = 0, throttle = 0) | ||
67 | + | ||
68 | + # master의 이전 좌표값 저장 | ||
69 | + bHeight = mHeight | ||
70 | + bX = mPosition.X | ||
71 | + bY = mPosition.Y | ||
72 | + | ||
73 | + | ||
74 | +if __name__ == '__main__': | ||
75 | + ma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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