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ntory.cs
1.5 KB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nventory : MonoBehaviour {
public List<Item> inventory = new List<Item>();
// 인벤토리를 리스트로 만듭니다.
private itemDatabase db;
// 아이템 데이터베이스는 db로 축약해서 사용합니다.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db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Item Database").GetComponent<itemDatabase>();
// 디비 변수에 "Item Database"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연결합니다.
// 그리고 그 중 가져오는 컴포넌트는 "itemDatabse"라는 속성입니다.
inventory.Add(db.items[0]);
// 저는 Red Spear 하나를 만들었었으므로, 한개만 추가해보도록 합니다.
// 만약 여러개의 아이템을 설정하였다면 반복문 등으로 추가해줍니다.
/* for(int i=0; i<n; i++) {
* inventory.Add(db.items[i]);
* }
* 식으로 응용 가능하겠죠?
*/
}
void OnGUI()
{
for(int i=0; i<inventory.Count; i++)
// 반복문을 인벤토리에 추가되어 있는 아이템의 갯수만큼 반복합니다.
{
GUI.Label(new Rect(10, i * 20, 200, 50), inventory[i].itemName);
// 화면에 출력해줍니다. 가로, 세로, 가로 끝, 세로 끝의 속성(rect)와
// 아이템의 이름을 가진 inventory[i]의 세부 속성을 설정해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