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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2,12 +12,12 @@ public class GunController : MonoBehaviour { | ... | @@ -12,12 +12,12 @@ public class GunController : MonoBehaviour { |
12 | 12 | ||
13 | void Update() | 13 | void Update() |
14 | { | 14 | { |
15 | - if(VRInput.GetTriggerButton(VRInput.Hand.Right)) | 15 | + if(VRInput.GetVRButtonDown(VRInput.Button.RightIndex)) |
16 | { | 16 | { |
17 | gun.Fire(); | 17 | gun.Fire(); |
18 | } | 18 | } |
19 | 19 | ||
20 | - if(VRInput.GetGripButton(VRInput.Hand.Right)) | 20 | + if(VRInput.GetVRButtonDown(VRInput.Button.RightGrip)) |
21 | { | 21 | { |
22 | gun.Reload(); | 22 | gun.Reload(); |
23 | } | 23 | } | ... | ... |
... | @@ -21,11 +21,9 @@ public class VREyeRaycaster : MonoBehaviour | ... | @@ -21,11 +21,9 @@ public class VREyeRaycaster : MonoBehaviour |
21 | { | 21 | { |
22 | EyeRaycast(); | 22 | EyeRaycast(); |
23 | 23 | ||
24 | - if(VRInput.GetTriggerButton(VRInput.Hand.Right)) | 24 | + if(VRInput.GetVRButtonDown(VRInput.Button.LeftIndex)) |
25 | { | 25 | { |
26 | - // Xbox 나 VR 컨트롤러의 'A' 키를 누르면 인터렉터블 오브젝트의 OnClick 이벤트를 발동시킴 | 26 | + if(m_CurrentInteractible) |
27 | - // TODO: VR 컨트롤러의 트리거 버튼 클릭으로 대체 | ||
28 | - if(m_CurrentInteractible && Input.GetButtonDown("Fire1")) | ||
29 | { | 27 | { |
30 | m_CurrentInteractible.OnClick(); | 28 | m_CurrentInteractible.OnClick(); |
31 | } | 29 | } | ... | ... |
... | @@ -3,11 +3,35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 | @@ -3,11 +3,35 @@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
3 | using UnityEngine; | 3 | using UnityEngine; |
4 | using UnityEngine.XR; | 4 | using UnityEngine.XR; |
5 | 5 | ||
6 | -// VR 컨트롤러의 입력을 GetVRTriggerButton 과 GetVRGripButton 로 제공하는 클래스 | 6 | +// VR 컨트롤러의 입력 감지를 GetButton 함수로 제공하는 클래스 |
7 | -public static class VRInput { | 7 | +public class VRInput: MonoBehaviour { |
8 | 8 | ||
9 | - public enum Hand {Left,Right}; | 9 | + private static VRInput m_instance; |
10 | 10 | ||
11 | + public static VRInput instance | ||
12 | + { | ||
13 | + get | ||
14 | + { | ||
15 | + if (!m_instance) | ||
16 | + { | ||
17 | + m_instance = new GameObject("VRInput").AddComponent<VRInput>(); | ||
18 | + } | ||
19 | + | ||
20 | + return m_instance; | ||
21 | + } | ||
22 | + } | ||
23 | + | ||
24 | + private void Start() | ||
25 | + { | ||
26 | + if (m_instance != null && m_instance != this) | ||
27 | + { | ||
28 | + Debug.LogError("There are more than one VRInput instance"); | ||
29 | + DestroyImmediate(this); | ||
30 | + } | ||
31 | + } | ||
32 | + | ||
33 | + | ||
34 | + public enum Button {LeftIndex,RightIndex,LeftGrip,RightGrip}; | ||
11 | 35 | ||
12 | /* | 36 | /* |
13 | 유니티는 OpenVR API 를 내장하고 있다. | 37 | 유니티는 OpenVR API 를 내장하고 있다. |
... | @@ -41,60 +65,185 @@ public static class VRInput { | ... | @@ -41,60 +65,185 @@ public static class VRInput { |
41 | 65 | ||
42 | //왼손 | 66 | //왼손 |
43 | // 검지 손가락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67 | // 검지 손가락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44 | - static string leftIndexTriggerName = "LeftIndexTrigger"; | 68 | + public static string leftIndexTriggerName = "LeftIndexTrigger"; |
45 | // 쥐는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69 | // 쥐는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46 | - static string leftGripTriggerName = "LeftGripTrigger"; | 70 | + public static string leftGripTriggerName = "LeftGripTrigger"; |
47 | 71 | ||
48 | 72 | ||
49 | - | ||
50 | // 오른손 | 73 | // 오른손 |
51 | // 검지 손가락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74 | // 검지 손가락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52 | - static string rightIndexTriggerName = "RightIndexTrigger"; | 75 | + public string rightIndexTriggerName = "RightIndexTrigger"; |
53 | // 쥐는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76 | // 쥐는 트리거에 대응되는 입력 세팅 이름 |
54 | - static string rightGripTriggerName = "RightGripTrigger"; | 77 | + public string rightGripTriggerName = "RightGripTrigger"; |
55 | 78 | ||
56 | 79 | ||
57 | - // 편의를 위해 정적 함수로 입력을 제공 | 80 | + private bool m_isLeftIndexTriggerDown; |
58 | - public static bool GetTriggerButton(Hand hand) | 81 | + private bool m_isLeftIndexTriggerStay; |
82 | + | ||
83 | + | ||
84 | + private bool m_isRightIndexTriggerDown; | ||
85 | + private bool m_isRightIndexTriggerStay; | ||
86 | + | ||
87 | + | ||
88 | + private bool m_isLeftGripTriggerDown; | ||
89 | + private bool m_isLeftGripTriggerStay; | ||
90 | + | ||
91 | + | ||
92 | + private bool m_isRightGripTriggerDown; | ||
93 | + private bool m_isRightGripTriggerStay; | ||
94 | + | ||
95 | + | ||
96 | + void Awake() | ||
97 | + { | ||
98 | + m_isRightIndexTriggerDown = false; | ||
99 | + m_isRightIndexTriggerStay = false; | ||
100 | + | ||
101 | + m_isRightGripTriggerDown = false; | ||
102 | + m_isRightGripTriggerStay = false; | ||
103 | + | ||
104 | + m_isLeftIndexTriggerDown = false; | ||
105 | + m_isLeftIndexTriggerStay = false; | ||
106 | + | ||
107 | + m_isLeftGripTriggerDown = false; | ||
108 | + m_isLeftGripTriggerStay = false; | ||
109 | + } | ||
110 | + | ||
111 | + | ||
112 | + public static bool GetVRButtonDown(Button button) | ||
113 | + { | ||
114 | + switch (button) | ||
115 | + { | ||
116 | + case Button.LeftIndex: | ||
117 | + return instance.m_isLeftIndexTriggerDown; | ||
118 | + | ||
119 | + case Button.LeftGrip: | ||
120 | + return instance.m_isLeftGripTriggerDown; | ||
121 | + | ||
122 | + case Button.RightIndex: | ||
123 | + return instance.m_isRightIndexTriggerDown; | ||
124 | + | ||
125 | + case Button.RightGrip: | ||
126 | + return instance.m_isRightGripTriggerDown; | ||
127 | + } | ||
128 | + | ||
129 | + return false; | ||
130 | + } | ||
131 | + | ||
132 | + | ||
133 | + public static bool GetVRButton(Button button) | ||
134 | + { | ||
135 | + switch (button) | ||
136 | + { | ||
137 | + case Button.LeftIndex: | ||
138 | + return instance.m_isLeftIndexTriggerStay; | ||
139 | + | ||
140 | + case Button.LeftGrip: | ||
141 | + return instance.m_isLeftGripTriggerStay; | ||
142 | + | ||
143 | + case Button.RightIndex: | ||
144 | + return instance.m_isRightIndexTriggerStay; | ||
145 | + | ||
146 | + case Button.RightGrip: | ||
147 | + return instance.m_isRightGripTriggerStay; | ||
148 | + } | ||
149 | + | ||
150 | + return false; | ||
151 | + } | ||
152 | + | ||
153 | + | ||
154 | + void Update() | ||
155 | + { | ||
156 | + UpdateIndexState(); | ||
157 | + UpdateGripState(); | ||
158 | + | ||
159 | + } | ||
160 | + | ||
161 | + void UpdateIndexState() | ||
59 | { | 162 | { |
60 | - if(hand == Hand.Right) | 163 | + |
164 | + if(Input.GetAxisRaw(rightIndexTriggerName) >= 0.1f) | ||
61 | { | 165 | { |
62 | - if(Input.GetAxisRaw(rightIndexTriggerName) >= 0.1f) | 166 | + if(m_isRightIndexTriggerDown || m_isRightIndexTriggerStay) |
167 | + { | ||
168 | + m_isRightIndexTriggerDown = false; | ||
169 | + } | ||
170 | + else | ||
63 | { | 171 | { |
64 | - return true; | 172 | + m_isRightIndexTriggerDown = true; |
65 | } | 173 | } |
174 | + | ||
175 | + m_isRightIndexTriggerStay = true; | ||
176 | + } | ||
177 | + else | ||
178 | + { | ||
179 | + m_isRightIndexTriggerDown = false; | ||
180 | + m_isRightIndexTriggerStay = false; | ||
66 | } | 181 | } |
67 | - else if(hand == Hand.Left) | 182 | + |
183 | + | ||
184 | + if(Input.GetAxisRaw(leftIndexTriggerName) >= 0.1f) | ||
68 | { | 185 | { |
69 | - if(Input.GetAxisRaw(leftIndexTriggerName) >= 0.1f) | 186 | + if(m_isLeftIndexTriggerDown || m_isLeftIndexTriggerStay) |
187 | + { | ||
188 | + m_isLeftIndexTriggerDown = false; | ||
189 | + } | ||
190 | + else | ||
70 | { | 191 | { |
71 | - return true; | 192 | + m_isLeftIndexTriggerDown = true; |
72 | } | 193 | } |
194 | + | ||
195 | + m_isLeftIndexTriggerStay = true; | ||
196 | + } | ||
197 | + else | ||
198 | + { | ||
199 | + m_isLeftIndexTriggerDown = false; | ||
200 | + m_isLeftIndexTriggerStay = false; | ||
73 | } | 201 | } |
74 | - | ||
75 | - return false; | ||
76 | } | 202 | } |
77 | 203 | ||
78 | - | 204 | + void UpdateGripState() |
79 | - public static bool GetGripButton(Hand hand) | ||
80 | { | 205 | { |
81 | - if(hand == Hand.Right) | 206 | + |
207 | + | ||
208 | + if(Input.GetAxisRaw(rightGripTriggerName) >= 0.1f) | ||
82 | { | 209 | { |
83 | - if(Input.GetAxisRaw(rightGripTriggerName) >= 0.1f) | 210 | + if(m_isRightGripTriggerDown || m_isRightGripTriggerStay) |
211 | + { | ||
212 | + m_isRightGripTriggerDown = false; | ||
213 | + } | ||
214 | + else | ||
84 | { | 215 | { |
85 | - return true; | 216 | + m_isRightGripTriggerDown = true; |
86 | } | 217 | } |
218 | + | ||
219 | + m_isRightGripTriggerStay = true; | ||
87 | } | 220 | } |
88 | - else if(hand == Hand.Left) | 221 | + else |
89 | { | 222 | { |
90 | - if(Input.GetAxisRaw(leftGripTriggerName) >= 0.1f) | 223 | + m_isRightGripTriggerDown = false; |
224 | + m_isRightGripTriggerStay = false; | ||
225 | + } | ||
226 | + | ||
227 | + | ||
228 | + if(Input.GetAxisRaw(leftGripTriggerName) >= 0.1f) | ||
229 | + { | ||
230 | + if(m_isLeftGripTriggerDown || m_isLeftGripTriggerStay) | ||
231 | + { | ||
232 | + m_isLeftGripTriggerDown = false; | ||
233 | + } | ||
234 | + else | ||
91 | { | 235 | { |
92 | - return true; | 236 | + m_isLeftGripTriggerDown = true; |
93 | } | 237 | } |
238 | + | ||
239 | + m_isLeftGripTriggerStay = true; | ||
240 | + } | ||
241 | + else | ||
242 | + { | ||
243 | + m_isLeftGripTriggerDown = false; | ||
244 | + m_isLeftGripTriggerStay = false; | ||
94 | } | 245 | } |
95 | - | ||
96 | - return false; | ||
97 | } | 246 | } |
98 | 247 | ||
99 | - //TODO GetTriggerDown 과 GetTriggerUp 만들기 | 248 | + |
100 | } | 249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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