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현욱

docs : adding gift

...@@ -194,7 +194,7 @@ class Effector: ...@@ -194,7 +194,7 @@ class Effector:
194 global Q 194 global Q
195 195
196 db, main_frequency, amplitude = self.get_decibel_freq_amplitude(active_sound) 196 db, main_frequency, amplitude = self.get_decibel_freq_amplitude(active_sound)
197 - print("touched, db {}, main_frequency {}, amplitude {}".format(db, main_frequency, amplitude)) 197 + print("touched, db {:2f}, main_frequency {:2f}, amplitude {:2f}".format(db, main_frequency, amplitude))
198 param = self.get_distortion_rate(db, main_frequency, amplitude) 198 param = self.get_distortion_rate(db, main_frequency, amplitude)
199 if(self.effect == "echo"): 199 if(self.effect == "echo"):
200 print("echo 정도 :", param) 200 print("echo 정도 :", pa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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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Capstone Design 2 1 # Capstone Design 2
2 -# Sound Augumentation을 이용한 악기
3 2
3 +# 연구의 필요성
4 +수많은 사운드 디자이너들은, 원하는 소리를 얻기위해 계속해서 듣고, 다시 랜더링하고 변형효과를 걸고 다시 들어보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변형하고자 하는 소리를 어떤식으로 변형하고 싶은지 입력을 하게되면, 그에 따라 변형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합니다.
5 +
6 +# 연구 목표
7 +실시간으로 입력 받은 소리의 특성을 분석해, 기존의 소리를 왜곡해 들려주는것이 목표 입니다.
8 +
9 +# Sound Augumentation을 이용한 악기
4 실행방법 10 실행방법
5 ``` 11 ```
6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 12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
...@@ -9,3 +15,10 @@ python low_latnecy.py ...@@ -9,3 +15,10 @@ python low_latnecy.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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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후 본인이 직접 녹음한 소리를 사용하고 싶으면 y를 입력해 녹음을 진행하고, 16 이후 본인이 직접 녹음한 소리를 사용하고 싶으면 y를 입력해 녹음을 진행하고,
11 그렇지 않으면 그냥 n을 누르고 소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7 그렇지 않으면 그냥 n을 누르고 소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8 +
19 +### 실행화면
20 +![](example.gif)
21 +
22 +# 결론 및 제언
23 +- 이 프로젝트에서는 충격음만 변형을 했지만, 추후에는 실시간으로 변환할 소리와, 변환 소리를 위한 필터도 함께 적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4 +- 실시간 프로세싱을 위해 머신러닝은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필터를 찾는 과정에서 머신러닝 파트를 진행할 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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